2016년 2월 4일 목요일

급체증상 어지러움 내리는 법 | 응급처치 방법!



 음식을 먹다보면 간혹 체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시간이 촉박하거나, 원래 느리게 먹던 사람인데 빨리 먹는 경우 급체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급체증상으로 어지러움이나 오한, 설사와 복통 등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급체 내리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급체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급체란?

 급체란 급하게 식사를 하다가 갑자기 체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쉽게말해 소화불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이라는 말은 음식을 먹으면 우리 몸은 소화를 시켜 필요한 영양분을 흡수하고, 필요하지 않는 물질들은 버리는 행동인데요.

 이때 무언가 문제가 생기면 소화가 잘 되지 않고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소화불량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에 콕집어 무엇이 원인이라고 하기에는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대략 어떠한 원인들이 있을까요?


- 무엇이 원인?

 급체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을 먼저 찾는 것이 중요한데요. 어디에 문제가 생겼는지 알아야 그 원인을 제거하고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급체의 원인으로는 소화기의 질환, 정신질환, 심장질환 등 다양한 질환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는 흔히 먹는 것 때문에만 급체가 나타난다고 생각하는데요. 꼭 그것만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물론 가장 흔히 나타나는 것이 잘못된 식습관 때문인데요. 이미 가지고 있는 다양한 질환으로인해 올바른 식습관에도 급체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어떠한 증상들이?

 급체로 나타나는 문제들은 가장 기본적으로 소화가 안되는 증상이 있구요. 급체 어지러움, 지속적인 트름, 포만감, 구토, 설사와 복통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런 증상들은 계속 신경을 쓰이게해서 증상이 완화되기보다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해결방법은?

 급체 내리는법으로 손따기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급체 응급처치로 하는 손따기의 경우 이런저런 견해가 많습니다. 팔을 쓸어내려 손가락 끝을 바늘로 따면 약간은 검붉은 피가 나오는데요. 이는 피를 모아 묶은 뒤에 손을 따는 경우 당연히 검붉은 피가 나오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주 급체한다면 식습관이 잘못된 경우도 있을 수 있지만 다른 질환에 의해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원인이 되는 질환이 있는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신적이나 신체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에 급체가 나타난다면 급체 내리는 법으로는 스트레스를 잘 해소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생활하면서 규칙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 주기적인 스트레스 해소 등으로 인해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급체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내리는 법으로는 손을 딴다거나 소화제를 먹는 방법이 있지만 이는 일시적은 응급처치에 불과합니다. 애초에 올바른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치료와 더불어 예방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많이 보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