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이라는 직업의 특성상 이 증상이 더 나타나기 쉬운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황장애 극복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공황장애란 무엇인지 살펴보고, 테스트 방법과 치료 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공황장애란?
공황장애란 쉽게 말해서 갑자기 극심한 불안에 시달리는 증상을 말합니다. 바로 공황발작이 일어나는 증상인데요. 일정한 상황에서 항상 발작이 나타납니다. 이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심한 공포심과 심장이 빨리뛰고, 가슴이 답답한 느낌이 듭니다.
공황장애의 원인으로 꼽히고 있는 것은 심리적 요인과 생물학적 요인이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원인은 공황장애 증상에 걸리기 전에 큰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것입니다. 이 또한 질환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 어떻게 치료할까?
공황장애 극복법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공황장애는 불안장애에 포함되는 한 질환입니다. 그래서 불안장애 치료법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공황장애를 치료하는 방법에는 약물을 사용하는 방법과 인지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약물로는 항우울제나 항불안제 약물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지 치료 방법이란 일정한 상황에서 공황발작이 일어날 때 위험하지 않다고 안심 시켜주는 치료를 지속하는 것입니다. 물론 한 가지 방법만 사용하기 보다는 두 가지 방법 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나도 공황장애일까?
공황장애 테스트를 통해 내가 겪는 증상들이 공황장애인지 알아볼 수도 있는데요. 내가 공황장애가 맞는지 테스트를 해보고, 맞다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스스로 낫는 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치료를 제대로 받았을 경우에 공황장애 완치가 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치료 받은 사람의 약 90%는 완치나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반드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죠?
공황발작인지 알아보려면 나타나는 증상을 살펴보시면 되는데요. 심장이 두근거림, 갑자기 식은땀이 많이 남, 손이나 발이 떨림, 숨 막힘, 가슴 통증, 어지러움, 비현실적인 기분, 죽을 것 같은 두려움 등이 나타나면 공황장애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공황장애 극복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약물치료와 인지치료를 병행하면 완치도 가능하다고 하니 두려워하지 마시고 병원에 가셔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도 공황장애는 아닐 수 있으니 정확히 원인을 아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많이 보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