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27일 수요일

거북목 교정하는 방법 | 증후군 증상 및 치료방법



 요즘 스마트폰들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스마트폰 때문에 거북목 증후군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거북목 교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거북목 교정을 알아보기 전에, 거북목 증후군이란 무엇이며, 왜 나타나는 증상인지 알아보고 치료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거북목 증후군이란?

 이는 거북이처럼 사람이 목을 앞으로 쭉 뺀 모습을 말합니다. 이렇게 목이 거북이처럼 쭉 나오는 이유는 아래쪽 목뼈 부분이 너무 많이 구부러지고, 위쪽 목뼈와 머리뼈는 뒤로 구부러져 거북이 자세처럼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원래는 나이를 먹으며 목뼈와 머리를 지탱하는 근육이 약해지면서 자주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위에서도 간단히 말씀드렸다싶이 스마트폰을 많이 보거나, 컴퓨터를 많이 보면서 자세가 좋지 않아 거북목 증후군이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 거북목 증후군 증상은?

 원래 우리 몸은 몸의 무게 및 중력을 잘 버티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거북목 증후군처럼 목뼈나 머리뼈 부근에 불균형이 생기면 목이 항상 뻐근하고 어깨가 결리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증상들이 오래 직속되면 근육에 무리가 가서 다른 합병증이 생긴다고 합니다. 뼈 사이에 신경이 눌려 머리가 아픈 경우도 있고, 이런 종합적인 문제들이 피로를 유발하여 아무것도 안해도 자주 피곤함을 느낀다고 합니다.


- 해결 방법은?

 그렇다면 거북목 교정하는 방법을 알아야 하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입니다. 치료를 받을 때도 동일하다고 하는데요. 어깨를 쫙 펴고, 고개를 들고 바닥을 보지 말고, 정면을 보는 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걸을 때나 앉아 있을 때나 이렇게 올바른 자세를 취하도록 신경을 써주는 게 치료의 가장 첫 번째 방법이구요. 30분에 한 번 정도는 목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스트레칭의 경우 목을 앞뒤로 좌우로 쭉 풀어주는 스트레칭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거북목 교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원인모를 목이나 머리의 통증, 어깨결림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거북목 증후군 치료방법을 통해 자세를 교정하시고 스트레칭을 해서 스스로 치료를 하시는 것도 가능하겠습니다.

▼많이 보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