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29일 금요일

코감기 빨리 낫는 법 | 초기에 좋은 민간요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감기 빨리 낫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까지는 날씨가 아주 춥다가 요즘에는 또 갑자기 꽤나 따듯해졌는데요.

 이렇게 날씨가 오르락 내리락 변동이 심하면 코감기가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할 때 콧물이 너무 많이나와 집중이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요.

 코감기 초기에 낫는법은 무엇일까요?


- 코감기에 좋은 민간요법

1. 면역력 관리

 우리가 감기에 걸리는 것은 세균이나 바이러스들이 몸에 침투했는데 몸의 면역력이 바로 이겨내지 못할 경우인데요. 감기에 걸려서 열이나고 콧물이 나는 등의 증상은 감기가 나아가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코감기 빨리 낫는 법으로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방법이 있는데요. 면역력을 높이기위해서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지면 됩니다. 충분히 숙면을 취해주고, 좋은 음식을 먹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면 면역력이 올라가 감기가 빨리 떨어지게 됩니다.


2. 실내의 온도와 습도 조절

 감기가 걸리는 날씨를 보면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이나 습도차이가 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코감기 초기에 빨리 낫는법으로는 바로 이 온도와 습도차이를 줄여주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는 빨리 낫는데도 효과가 좋지만, 미리 예방하는 데도 효과가 좋습니다.

 여름철에는 밖이 너무 더워 실내에서는 에어컨을 트는데요. 이때 너무 춥게 틀어놓으면 밖을 왔다갔다 하면서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겨울철인 경우에는 실내가 너무 건조하기 때문에 가습기를 적절히 사용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3. 환기

 감기에 잘 걸리는 계절을 보면 겨울이 가장 흔한데요. 겨울철에는 밖의 날씨가 춥기 때문에 집의 문을 꽁꽁 닫아 놓습니다. 이렇게 문을 꼭 닫아놓고 하루종일 생활을 하다보면 공기가 탁해지게 됩니다.


 이런 공기는 감기에 걸리기 딱 좋은데요. 밖이 춥더라도 하루에 2~3번 정도는 실내 공기를 환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환기할 때는 5분만 열어놔도 된다고 하니 깨끗한 공기를 위해 자주 환기를 해주시는 것이 감기에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코감기 빨리 낫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초기에 민간요법을 사용해서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콧물이 많이나면 약부터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러다가 몸의 치유력이 떨어져 나중에는 약이 아니면 스스로 치료가 한참 더딘 상황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보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