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4일 금요일

구두끈 안보이게 묶는 방법!

구두를 사게되면 운동화와 마찬가지로 끈이 묶여있지 않은데요. 운동화 끈 묶는 법은 정말 다양하지만 구두끈을 묶는 방법은 너무 제한적입니다. 오늘은 구두끈 안보이게 묶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아래 사진을 보면서 설명을 드릴텐데요. 구두 끈을 묶는 방법 역시 운동화와 다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운동화 끈 묶는 방법을 참고할텐데요. 언제 신는 구두인지에 따라 끈 묶는 방법이 다를 수 있겠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운동화 끈 묶는 방법을 보기 전에 먼저 운동화를 봐주세요. 이 방법으로 신발끈을 묶는다면 위 사진의 운동화처럼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는데요. 운동화만 이렇게 묶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구두도 동일하게 가능합니다.


 물론 구두는 신발끈을 넣는 구멍이 운동화보다는 훨씬 적어서 느낌이 다를수도 있는데요. 위 방법으로 구두끈 안보이게 묶으려면 맨 아래 양쪽 구멍에 끈을 끼워줍니다. 이때 밖에서 안으로 끈을 넣으며 끼워줘야 합니다.

 그리고 위 사진에 끈 묶는 방법을 따라가시면 되는데요. 방향을 헷갈리지 않는 방법은 신발을 내가 신을 때처럼 뒷창이 내쪽을 바라보게 하는 것이 아니라 앞창이 나를 바라보게 놓고 신발끈을 묶으시면 헷갈리시지 않을 겁니다.


 이러게 위 사진과 같이 끈을 다 끼워주시면 마지막에 끈이 많이 남을텐데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이렇게 남은 끈은 밖에서 매듭으로 마무리를 지어줍니다. 하지만 안보이게 하려면 위 사진의 매듭처럼 안쪽에서 매듭을 지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다른 방법은 위 사진과 같은데요. 신발끈이 교차되어 보이도록 묶는 방법입니다. 사실 구두 끈을 묶을 때는 처음 방법보다 이 방법으로 묶는 것이 내 발을 더 꽉 조여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묶으시려면 우선 맨 밑에 구멍을 넣어주세요. 이때도 양쪽 구멍 다 밖에서 안쪽으로 넣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맨 밑에 구멍에만 끈을 넣은다음에 양쪽 줄을 쭉 잡아당겨서 양줄의 길이가 같은지 끝부분을 맞춰보세요.


 길이가 맞지 않는다면 왔다갔다하면서 맞춰주세요. 이 길이가 애초에 맞아야 마무리로 매듭을 할 때 한쪽 끈이 짧아서 매듭을 맺기 어려운 경우가 생기지 않습니다. 그리고 위 방법으로 맬 때에는 가운데 X자 부분을 유심히 봐서 순서에 맞게 끼워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구두끈 안보이게 묶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운동화는 끈을 넣는 구멍이 많아서 참 다양한 끈 구성 연출이 가능하지만 구두는 그것보다는 구두 자체에 멋이 있는 것이기 때문에 그 멋을 잘 살려주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많이 보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