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이 허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텐데요.
원인을 정확하게 알아야 제대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증상을 잘 파악해야 민간요법을 사용할지 병원에 갈지 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입안이 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무엇이 원인일까?
입안이 헐었을때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가장 흔한 원인 두 가지 정도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 번째 원인으로는 구내염 질환이 있습니다. 구내염 질환의 경우 입안에 하얗고 동그란 염증이 생기는 것인데요.
이는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어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구내염도 여러 종류의 구내염이 있는데요. 발생한 원인이나 증상 등에 따라 다르게 분류됩니다. 원인도 다르고 증상도 다르기 때문에 치료 방법도 다릅니다.
구내염의 원인으로는 세균과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는 항상 세균과 바이러스에 노출되어 있지만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에 감염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몸이 약해지면 입안이 헐기도 합니다.
만약 입안이 헌 이유가 구내염이라면 건강한 식단과 충분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구내염이라면 대게 입안이 헐었을때 민간요법을 사용해서 충분히 치료가 가능한데요. 구내염 질환의 종류 중 일부는 병원을 가야하는 것도 있으니 증상이 오래간다면 병원을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두 번째 원인으로는 피로누적이 있습니다. 피로가 누적되는 이유도 다양한데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해소를 하지 못했다거나,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해 피로를 해소하지 못하는 것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이렇게 피로누적에 시달리게 되면 입이나 혀에 바로 건강상태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요즘에는 한의원에서 혀만 보고도 건강상태를 알 수 있을만큼 입안과 혀의 상태가 내 몸의 건강상태를 많이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입안이 헐었다면 입안만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몸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물론 입만 문제가 아니라 몸의 다른 기관에도 점차 문제가 생긴다면 입안이 헐었을때 병원에 바로 가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입안이 헐었을때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딱봐도 몸이 안좋아 잠깐 나타나는 증상이라면 민간요법을 활용해 처치해도 되겠지만, 증상이 해소되는 것이 아니라 점점 더 심해진다면 바로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많이 보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