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17일 목요일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 | 심장병 초기증상



 이번 포스팅에서는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이 나타나는 것들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큰 질병이나 질환이 나타나기 전에는 작은 전조증상들이 나타나기 마련인데요.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기관중 하나인 심장에 문제가 생길경우 목숨이 위험할 정도로 중요한 기관인데요.

 심장 악화시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요?


1. 가슴통증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 중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이 가슴통증입니다. 가슴통증이 나타날 때 의심해볼 수 있는 질병은 수도 없이 많을텐데요. 심근경색이나, 부정맥, 협심증, 대동맥 질환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슴에 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은 일시적으로 나타나기도 하고, 주기적으로 꾸준히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한두 번 통증이 느껴졌다가 다시 느껴지지 않으면 큰 문제가 없을 가능성이 높지만, 주기적으로 계속 느껴지는 경우에는 분명 문제가 있으니 정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2. 두근거림

 흔히 좋아하는 사람을 보면 가슴이 두근거린다는 표현을 쓰곤하는데요. 이런 자연스러운 현상 외에 특정한 상황이나 일상생활에서 가슴이 두근거리는 경우가 많다면 심장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심장의 박동 주기에 문제가 생기거나, 판막질환, 혈액순환 장애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요. 신체적 원인 외에도 정신적인 원인으로 가슴 두근거림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상적인 경우가 아니라면 두근거림이 자주 나타날 땐 병원에 가보시는 게 좋습니다.


3. 호흡장애

 호흡에 장애가 생기는 것은 심장이 안 좋을 때뿐만 아니라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요. 협심증이나 심부전증, 부정맥 등의 문제가 있을 경우 호흡에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과격한 운동을 한 것이 아니라 가볍게 걸었는데도 호흡에 장애가 온다면 심장에 문제가 생겼을 확률도 있습니다.

 물론 호흡에 장애가 생기는 증상은 심장보다는 다른 질환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호흡에 자주 문제가 나타난다면 심장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런 증상들이 심장이 나쁠 때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심장병 초기증상으로는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심장병의 전조증상

 심장병은 유전적으로 선천적으로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고, 환경이나 생활습관 등에 따라 후천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심장병 초기증상으로 나타나는 것은 점점 심해지는 호흡 장애, 갑작스런 현기증, 맥박이 불규칙하게 뛰는 증상.

 또는 각혈, 불안함, 식은땀, 가슴을 조이는 느낌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심장병 초기증상 역시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과 유사한 점이 많은데요. 심장의 경우 위에서도 말씀드린 것과 같이 아주 중요한 기관이니 조금이라도 이상한 점이 나타난다면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많이 보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