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14일 화요일

순간접착제 손에 묻었을때 제거방법!



 이번 포스트에서는 순간접착제 손에 묻었을때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혹 물건이 부러지거나 접착면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수리가 가능한 물건이라면 수리를 맡기면 되지만, 그 정도가 아니라면 순간접착제를 활용하여 일시적으로 붙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손으로 순간접착제를 사용하여 붙이다보면 손에 뭍어 손가락끼리 붙거나 순간접착제가 손에 뭍을 수 있는데요. 이를 제거하는 방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1. 물에 불리기


 순간접착제 손에 묻었을때 제거방법으로 가장 흔하게 사용하시는 방법일텐데요. 대게 순간접착제가 손에 묻으면 물로 씻어내게 됩니다.

 그런데 순간접착제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과 같이 공기와 접촉하는 순간 바로 굳어버리는데요. 그래서 일반적으로 물로 씻어서는 지워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손에 묻었을 때는 따듯한 물에 손을 잠깐 담궈놓았다가 손가락이 물에 불으면 살살 떼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이때 너무 강하게 뜯어내면 표피가 뜯길 수 있으니 조심히 떼어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아세톤 활용하기


 여성분들이라면 집에 아세톤 하나쯤은 있으실 겁니다. 아세톤은 일반적으로 손톱에 바르는 매니큐어를 지우기 위해 사용하는 물질인데요.

 순간접착제가 손에 뭍었다면 이 아세톤을 솜에 묻혀 살살 닦아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안 지워진다고 너무 빡빡 닦으시면 안 되는 건 아시죠?

 물론 아세톤으로 지우는 경우도 아주 깔끔하게 지워지지는 않을 수 있는데요. 어느 정도만 지우고 놔두면, 일상생활을 하다가 자연스레 떨어지거나 없어진다고 합니다.


3. 리무버 사용하기


 이 역시 여성분들은 잘 아실텐데요. 리무버란 사실 많은 용도가 있습니다. 손톱의 매니큐어를 지우는 리무버가 있고, 여성분들 얼굴의 화장을 지우는 리무버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아무 리무버를 사용하셔도 되는데요. 순간접착제 순에 묻었을때 그 묻은 부분에 리무버를 활용하여 꼼꼼하게 문질러주면 접착제가 많이 제거 된다고 합니다.

 물론 이 역시 아세톤처럼 접착제가 다 지워지지는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강하게 지우려다가 피부가 손상될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4. 핸드크림 사용


 특히 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핸드크림으로도 제거를 시도해볼 수 있는데요. 유분이 많이 함유된 핸드크림을 접착제가 묻은 부분에 잔뜩 발라줬다가 손이 촉촉해지면 접착제를 떼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간혹 핸드크림 대신 올리브유 같은 기름을 활용하시는 분도 계신데요. 이는 개인의 취향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순간접착제 손에 묻었을때 제거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보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