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1일 화요일

입안에 하얀거 뭐죠? 하얀 물집이 생겼다면?

 주위에 회사를 다니시는 분들을 보면 매일 피곤하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사시는데요. 그만큼 바빠서 잠도 제대로 못자고, 휴식도 제대로 못취하시는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러다 보면 간혹 입안에 하얀거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것은 뭘까요?


 입안에 하얀 물집이 생겼다면 따갑기도 하고, 보기에도 좋지 않을텐데요. 이는 세균에 감염돼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게 생기면 밥을 먹을 때도 상당히 거슬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 왜 생기는 걸까?
 이것은 몸의 면역력이 떨어질 경우에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몸은 수많은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면역체계가 존재하는데요. 이 면역체계가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경우 방어가 뚫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세균들이 우리 몸의 방어막을 뚫고 침투하게 되면 염증이나 각종 질병들을 일으키는데요. 세포조직을 곪게 만들거나,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만들어 몸의 밸런스가 깨지게 됩니다. 그러면서 병에 걸리게 되는 것입니다.

 면역력은 몸이 약해질 경우 같이 약해지는데요. 매일 늦은 시간까지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하고 집에 가서 제대로 쉬지도 못할 경우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이런 스트레스 하나하나가 쌓여 면역체계를 부수기도 합니다.


-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
 가장 기본적인 증상으로는 입술이나 입안에 하얀거가 생깁니다. 입안에 하얀 물집이 생겼다면 내 몸의 면역체계가 망가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이 하얀색으로 동그랗게 생긴 것이 염증이 생긴 것입니다.

 이 부분에서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요. 가만히 있는 경우에는 통증이 덜한데, 음식을 먹거나 건드리게 되면 통증이 다시 느껴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이 염증이 생기면 입냄새도 심해지니 여러모로 좋지 않은데요.


- 어떻게 해야 할까?
 면역력이 낮아지는 경우에 쉽게 생기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건강 관리를 해주시면 금방 자연 치유가 가능합니다. 우선 잠을 제대로 못 주무시는 분들은 충분히 숙면을 취해주시구요. 건강한 식단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평소에 꾸준한 운동을 하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스트레스 관리까지 잘 해주시면 더 좋겠죠? 이렇게 면역력을 높여놓으면 이 질환뿐만 아니라 모든 질환에도 방어막이 강해지므로 꼭 건강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입안에 하얀거가 생겼을 때 왜 그런지,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또 해결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입안에 하얀 물집이 생겼다면 지금 내 몸이 많이 약해져 있구나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많이 보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