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12일 화요일

기침이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은?



 요즘은 날씨가 엄청 추운데요. 이렇게 기온차가 심할 때는 감기를 조심해야 합니다.

 오늘은 기침이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순 감기라고 하면 기침은 1~2주 정도면 금방 자연스레 낫게 되는데요. 심하게 기침을 하거나, 너무 오래 지속되는 경우에는 다른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어떠한 질병이 있을까요?


1. 독감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나타나는 호흡기 질환이라고 합니다. 독감에 한번쯤 걸려본 기억이 있으실텐데요. 독감에 걸리면 열도 많이 나고, 근육이 아프기도 합니다. 그리고 바로 기침을 심하게 하기도 하는데요.

 위의 증상들이 갑자기 나타나고, 목이 아프다면 독감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감기과 증상이 비슷해서 감기인줄 알기도 하는데요. 독감을 치료하기위한 치료제를 사용하려면 증상이 나타나고 이틀 안에 처방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2. 만성 기침

 기침을 많이 하게되면 몸에 무슨 큰 문제가 생기는 건 아닌가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요. 사실 기침은 몸에 이로운 반응입니다. 기침을 하는 이유는 몸에 해로운 이물질이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인데요.

 위에서 감기일 경우 1~2주 정도면 낫는다고 말씀드렸는데요. 3주 이상 기침이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이 바로 이 만성기침이라고 합니다. 이는 감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하기 때문에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봐야만 한다고 합니다.


3. 폐질환

 간혹 군대에 가면 기침을 심하게 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요. 먼지를 많이 먹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침을 하곤 합니다. 그런데 이 기침이 오래 가게되면 폐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이 폐질환은 만성 기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폐에 문제가 생겨 우리 몸은 이물질이 들어왔다고 인식을 하여 자꾸 내보내려고 기침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물질이 문제가 아니라 폐에 문제가 생긴 것이라면 기침을 해도 낫지 않게 됩니다. 이때도 병원을 가는 것이 좋겠죠?


 지금까지 기침이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보았는데요. 기침이 심하지 않거나, 잠깐 나타나 멈춘다면 큰 문제는 되지 않겠지만, 기침 소리가 심하거나 너무 오래간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많이 보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