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만 되면 벽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은 아닐지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벽지 곰팡이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벽에 난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몇 가지 방법이 있을텐데요. 아래에서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일부분에 사용해보신 후 효과가 있는 방법을 애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어떻게 없앨까?
1. 벽지에 생겼을 때
벽지 곰팡이 없애는 법으로는 우선 벽에 곰팡이가 생긴 것을 잘 제거해줘야 합니다. 그 다음에 다시 생기지 않도록 방지를 해줘야 하는데요.
벽지에 곰팡이가 생기면 제거가 좀 까다로울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곰팡이가 생긴지 오래되었거나, 상태가 심한 경우 안쪽까지 제거를 해줘야 하기 때문인데요.
벽지에 곰팡이가 생겼을 때는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곰팡이 제거제나 락스로 곰팡이를 제거하고, 곰팡이가 다시 생기지 않도록 방지제를 뿌려주면 된다고 합니다.
만약 벽지에 곰팡이가 심한 경우에는 문제가 커질 수 있는데요. 곰팡이가 생긴 벽지를 다 뜯어낸 후에 벽에 곰팡이 제거제나 락스를 뿌려 벽에 생긴 곰팡이를 깔끔하게 제거해줘야 합니다.
깔끔하게 제거를 하고, 햇빛이 잘 들도록 빠싹 말려준 다음 곰팡이 제거제를 바르고 벽지를 다시 발라야 합니다. 그래야 다시 생기지 않는다고 하네요.
2. 시멘트 벽이나 베란다
이쪽에 곰팡이가 생긴 경우에는 벽지에 생겼을 때보다는 처리가 간편한데요.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곰팡이 제거제나 락스를 듬뿍 발라주고, 곰팡이가 핀 부분을 긁어서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곰팡이 제거제나 락스를 사용하는 경우 인체에 해로울 수 있으니, 반드시 장갑을 끼고 마스크를 하고 창문을 연 상태에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무리로 곰팡이 제거제를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 예방이 중요
곰팡이가 생겼다면 제거하는 방법이 궁금할텐데요. 그에 앞서 아예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건물을 잘 지었다면 곰팡이가 생길 이유가 없는데요. 옛날에 지은 건물이나 반지하 같은 경우에는 곰팡이가 생기기 쉽습니다.
그래서 장마철처럼 습기가 심한 날에는 항상 제습기를 돌려주고, 빨래를 널 때는 외부에 널어주는 것이 곰팡이를 예방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벽지 곰팡이 없애는 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보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