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12일 금요일

술 끊는 방법 | 금주하는 방법



 이제 슬슬 연초도 다 지나가고 있습니다.

 날씨도 어느새 영상의 온도로 올라왔고, 봄비도 조금씩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연말이나 연초가 지나가고나면 술자리가 훨씬 줄어들텐데요.

 이참에 술 끊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주는 우리 몸에 무엇하나 도움되는 것이 없기 때문에 얼른 끊는 것이 좋습니다.


- 금주하는 방법은?

1. 선언하기

 공부를 할 때나, 담배를 끊을 때 주변 사람에 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내 절제를 방해하지 말라는 뜻을 전하기도 하고, 의지를 다지기 위해서인 경우도 있는데요. 술을 끊을 때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이제 술을 마시지 않는다고 선언을 하고, 스스로도 선언을 합니다. 카톡 프로필도 금주를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폰이나 지갑에 금주하겠다는 자신의 선언문을 적어서 수시로 들여다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취미활동

 우리나라 사람들은 취미활동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회사 일을 하고 집에 돌아와서 누워서 티비보기 바쁩니다. 물론 회사 생활이 힘든 것 때문이기도 한데요. 이렇게 늘어지기만 하는 것보다는 몸을 움직이는 취미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취미활동으로는 운동이 있는데요. 즐거운 운동을 하면서 땀을 흘리고, 스트레스도 풀다보면 술에서 점점 더 멀어지게 됩니다. 운동을 꾸준히 하다보면 몸이 건강하고 가벼워지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요. 몸에 좋지 않은 술은 자연스레 멀리하게 됩니다.


3. 스트레스 해소

 술을 마시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텐데요. 모임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경우도 있지만,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풀 곳이 없어 술을 마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게 버릇이 되면 매일 술을 마시지 않으면 잠을 자지 못하는 알콜중독 상태까지 가게 됩니다.

 이때 술 끊는 방법으로는 스트레스를 적절히 해소해주는 것이 있습니다. 위에 알려드린 취미활동을 하는 것도 좋고, 매일 저녁 반신욕을 통해 마음을 가라앉히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매일 5분이라도 명상을 통해 마음을 비우고 단련하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4. 자기계발

 자기계발하면 단순히 자기계발서를 읽어라라고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지만 스스로 매일매일 성장해나가는 삶을 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되면 항상 다음 날이 기대되기 때문에 술로 아까운 시간을 낭비하고, 건강을 해치지 않게됩니다.

 지금까지 술 끊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위 방법 외에도 금주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다만 위 방법보다 중요한 것은 의지를 다지는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방법이라도 의지를 수시로 다지지 않는다면 금방 무너지게 됩니다. 굳은 마음으로 금주 성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많이 보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