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13일 토요일

겨드랑이 냄새 제거방법 | 원인 및 이유는?



 요즘은 날씨가 추워 큰 문제가 되지는 않는데요.

 날씨가 점점 따듯해지면서 이 겨드랑이 냄새 제거방법이 궁금해지는 분들이 많아지십니다.

 냄새가 유난히 많이 나는 분들이 계신데요.

 옆에 걸어가는데 팔을 휘두를 때마다 냄새가 난다면 같이 걷고 싶지 않겠죠? 게다가 연인이랑 포옹을 하는데 냄새가 나면 정말 참을 수 없습니다.


- 겨드랑이 냄새 원인은?

 겨드랑이 냄새가 나는 주요 이유는 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종 겨드랑이에 땀이 많이나서 옷이 매번 젖는 분이 계실텐데요. 이때 땀은 정말 성가신 존재입니다. 그런데 땀은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합니다.

 땀이 나는 이유는 몸에 열이 많이 났을 경우 땀을 배출하면서 몸에 열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겨드랑이의 경우 수시로 마찰이 일어나서 다른 부위보다 열이 많이 나게 됩니다. 그래서 겨드랑이에는 이를 완화시키기 위해 털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깔끔하게 보이기 위해 털을 다 밀어버리는 경우 겨드랑이 살의 마찰이 더 심해지면서 땀이 더 많이 나게 됩니다. 물론 땀이 많이 난다고 냄새도 많이 나는 것은 아닌데요. 사실 땀이 냄새가 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땀은 대부분이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약간의 염분 성분이 있다고 하는데요. 땀이 나오면서 피지선에서 나오는 물질이나 피부의 세균들과 뒤섞이고 분해되면서 냄새가 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겨드랑이의 경우 세균 번식이 쉽기 때문에 냄새가 더 많이 날 수 있습니다.


- 겨드랑이 냄새 제거방법은?

 냄새를 제거하려면 우선 겨드랑이 냄새 이유를 아는 것이 중요한데요.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땀이 많이 나는 경우 냄새가 더 심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깔끔해 보이기 위해 겨드랑이 털을 제모하는 것은 오히려 냄새를 더 심하게 유발할 수 있으니 피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습하고 온도가 높아 세균이 서식하기 쉬운데요. 이 겨드랑이의 환경을 변화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고, 습기와 온도 조절을 신경써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먹는 것 또한 겨드랑이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푸른 채소를 많이 섭취하면 냄새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냄새 제거용 비누도 따로 나온다고 하는데요. 이를 조금씩 사용해보고 몸에 맞는지 테스트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야외에서는 수시로 데오도란트를 뿌려주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겨드랑이 냄새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원인을 잘 살펴보시고 원인 제거와 함께 냄새제거방법을 함께 사용하시면 더 도움이 되겠죠?

▼많이 보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