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많은 분들이 정확히 알아보는 것 대신에 남들에게 주워들은 정보들을 조합하여 이해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루머들로 인해 있지도 않은 사실 때문에 걱정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관수술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정관수술이란 정확히 어떤 수술?
정관수술이 남자들이 하는 수술인 것은 다들 아실텐데요. 우선 쉽게 설명을 하자면 정자가 이동하는 통로를 잘라서 묶는 수술입니다. 이렇게되면 정자의 이동이 차단되는데요. 아이를 가질 생각이 없거나, 더 가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수술을 받게 됩니다.
통로를 묶어버리면 문제가 되지 않느냐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정자가 배출되지 못하더라도 나중에는 녹아서 몸으로 자연스레 흡수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확실한 피임방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혹시 부작용은 없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 어떤 부작용이?
정관수술 부작용은 그리 많지 않다고 하는데요. 루머를 살펴보면 정관수술을 한 사람은 치매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는 사실과 무관한 내용이라고 합니다. 정관수술로인해 나타나는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간혹 통증이 나타나거나, 다시 연결되어 임신이 되는 경우가 있기는 하다고 합니다.
물론 후유증은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정관수술 후유증의 경우에는 수술 후 병원에서 주의를 준 사항들을 지키지 않은 경우에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정관수술 후 일상생활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요. 주의사항만 잘 지켜주시면 되겠습니다.
- 다시 되돌릴 수는 없나요?
자녀 계획이 끝나서 정관수술을 받게되면 정자가 이동하지 못해 더이상 임신이 불가능한데요. 간혹 중간에 마음이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더 여유가 생겼다거나, 아이가 더 있으면 좋겠다고 하는 경우 되돌릴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잘라서 묶은 정관을 다시 연결하는 수술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자꾸 몸에 칼을 대는 경우 당연히 좋은 것은 아닐텐데요. 정관수술을 처음에 할 때 잘 생각해서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내와 상의를 한 다음 하는 것이 당연히 좋겠죠?
- 수술 후 주의사항은?
정관수술 후 일상생활에도 문제가 없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주의사항들을 잘 지켜주셔야 합니다. 수술을 한 다음에는 적어도 일주일은 몸에 꽉 끼는 팬티는 피해주는 것이 좋구요. 술을 마신다거나 샤워를 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수술 후에도 남아 있는 정액이 배출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한동안은 피임을 해주는 것이 안전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정액검사를 통해 더이상 배출되지 않는지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정관수술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보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