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7일 일요일

비듬 제거 방법 4가지 | 민간요법은 무엇이?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듬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이렇게 환절기나 봄, 가을, 겨울철에는 안 생기던 비듬이 갑자기 많이 생기기도 합니다.

 머리를 항상 잘 감는데도 비듬이 이렇게 많이 생기면 머리를 안 감은 것처럼 지저분해보이는데요.

 이 비듬을 없애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래에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비듬을 없애자!

1. 올바르게 머리 감기

 비듬을 없애기에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바로 머리를 제대로 감는 것인데요. 머리를 제대로 감는 방법만 아시더라도 비듬이 생기는 것을 많이 없앨 수 있습니다.

 우선은 본인의 머리에 맞는 샴푸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나 머리카락에 맞는 성질의 샴푸를 사용해야하는데요. 지성인 경우, 건성인 경우, 중성인 경우에 각각 맞는 샴푸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저녁에는 각종 노폐물이나 피지 등으로 두피의 모공이 막히게 되는데요. 저녁에는 반드시 머리를 감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비누가 남지 않도록 충분히 헹궈주셔야합니다.


2. 습도 조절

 만약 위 방법처럼 머리를 올바르게 꾸준히 감고 있다면 일반적으로 비듬이 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그렇지 않을 경우 다른 원인인 경우가 있습니다.

 매일 머리를 감는데도 비듬이 생기면 공기가 건조해서일 가능성이 있는데요. 피부도 건조하면 각질이 일어나듯이 두피도 건조하면 비듬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실내에 있을 경우에는 가습기로 습도 조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기적으로 헤어팩을 해주시는 것도 보습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3.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되면 몸에 다양한 변화가 나타나는데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 비듬이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몸의 호르몬나 분비되는 물질 등에 다양한 문제가 생길텐데요. 스트레스를 받아 몸에 열이 많이 나는 경우 역시 두피 건강에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

 이때는 명상이나 꾸준한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한 유산소 운동은 건강 및 두피에 모두 좋다고 하니 챙겨 하시면 도움이 되겠죠?


 4. 빗질

 비듬 제거 방법에서 웬 빗질이냐고 하실 수 있는데요. 빗질은 두피를 조금씩 자극하여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대신 너무 강하지 않게 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두피가 건강해지면 비듬도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비듬 제거 방법을 몇 가지 알아보았는데요. 비듬제거 민간요법의 경우 여기저기서 찾아보실 수 있을텐데요. 민간요법이라는게 사실 과학적으로 검증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함부로 따라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많이 보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