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1일 월요일

비듬 없애는 법 | 머리 비듬없애는 간단한 방법



 이번 포스트에서는 비듬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듬이 특히나 많이 떨어지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검은옷을 입은 날에는 더욱 잘 보여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습니다.

 비듬이 많아 보이면 괜히 지저분해 보이고, 지저분한 사람처럼 인식될 수 있을텐데요. 머리 비듬없애는 간단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 비듬은 왜 생길까?

 먼저 비듬이 생기는 이유부터 알아볼텐데요. 왜 생기는지 알아야 비듬을 없애더라도 다시 생기는 일을 막을 수 있습니다. 비듬은 머리를 감싸고 있는 세포층이 떨어져 나가는 것인데요. 세포층은 탈피와 재생을 통해 건강을 유지해 나갑니다.

 그런데 어떠한 원인에 의해서 탈피가 많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영양소가 부족하거나, 몸이 건강한 상태가 아니거나, 피부가 건조하다는 등의 이유로 탈피가 잘 일어나게 됩니다. 이때 가려움증도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어떻게 없애야 할까?

1. 청결

 그러면 지금부터 비듬 없애는 법을 알아볼텐데요.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머리를 잘 감아줘야 하는데요. 머리는 저녁에 꼭 감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종일 야외에서 활동을 하게 되면 두피에 각종 노폐물들이 쌓이게 되는데요. 샴푸를 활용하여 깨끗하게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머리를 감은 상태에서 반드시 말려줘야 비듬이 떨어지는 일이 줄어듭니다.


2. 염증 치료

 두피에 염증이 있는 경우에도 비듬이 많이 떨어질 수 있는데요. 염증이 있는 부위를 찾아 연고를 발라주는 것도 좋습니다. 염증이 문제라면 혼자 처치를 하는 것보다는 전문의를 찾아가 진단 및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손대지 말기

 사람들은 생활하면서 손을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런저런 물건에 손을 대면서 손에는 무수히 많은 세균이 자리잡게 됩니다. 이런 손으로 머리가 가렵다고 긁으면 균이 다 두피로 옮겨가는데요. 두피를 청결하게 하기 위해서는 손으로 두피를 긁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휴식

 머리 비듬없애는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바로 휴식을 잘 취하는 것입니다. 휴식을 제대로 취하지 못해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못하거나, 피로를 풀지 못할 경우 역시 머리에 열이 오르기도 하는 등 비듬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비듬 없애는 법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보았는데요. 한 마디로 청결하게 생활하는 것이 좋다는 말입니다. 깔끔하게 씻어주고, 손대지 말고, 스트레스 받지 않고 잘 해소하는 것이 비듬을 없애는 가장 쉬우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 되겠습니다.

▼많이 보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