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15일 금요일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자격 | 신청 방법은?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 내용은 바로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자격과 신청 방법입니다.

 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알고 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잘 모르는 분도 계실텐데요.

 오늘은 이 카드가 어떤 용도로 쓰이는 카드인지, 또 어떻게 신청을 하고 발급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어떤 카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내일배움카드란?


 직장을 다니다나 퇴직을 하거나, 퇴직을 당한 사람들을 실업자라고 하는데요. 멀쩡히 회사에 다니다가 회사를 나오게 되면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기도 합니다. 애초부터 준비를 했다면 모르겠지만 그러지 않은 경우가 훨씬 많은데요.

 내일배움카드란 실업자 분들에게 일정한 금액을 지원해주고, 그 돈으로 직업능력 개발훈련을 받아서 다시 일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입니다. 카드 발급을 신청할 수 있는 사람으로는 신규 실업자나 전직실업자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2. 지원 자격은?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자격이 궁금하실텐데요. 자격을 알아야 신청도 가능할텐데요. 근로자내일배움카드 자격은 아래 사진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사진은 직업능력지식포털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고한 자료이기 때문에 정확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 사진에서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자격을 보시면,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있는 사람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구직자여야 합니다. 전에 일을 하다가 실업자가 됐는데 전 회사에서 고용보험가입 이력이 있다면 전직실업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영업자도 신청이 가능한 경우가 있는데요. 본인이 하는 일의 연간 매출액이 8000만원이 안 되는 경우에 역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학습지교사나 보험설계사 등은 4000원 미만이어야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3. 혜택은?

 지원 자격을 아셨다면 이제 내일배움카드 혜택이 궁금하실텐데요. 카드는 200만원 한도로 주어진다고 합니다. 발급받은 날부터 유효기간은 1년이며, 취업 전에 최대 2회까지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아래 훈련비에 대해서 다 읽어보시는 게 좋은데요. 이 카드로 훈련을 받을 경우 훈련비의 70~50퍼센트는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고 나머지 30~50퍼센트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고 합니다.

 최대 지원한도가 200만원이기 때문에 훈련비가 200만원을 넘어간다고 하면 초과하는 금액은 훈련생인 본인이 부담해서 내야한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자격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훈련이 어떻게 이뤄지고 혜택이 어떠한지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시다면 '직업능력지식포털'에 접속하셔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많이 보는 글▼
=====================